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페인(Spain) 발렌시아(Valencia)

by 준세컨 2024. 3. 8.

스페인 (Spain) 발렌시아 (Valencia) 여행에서의 경험담과 여행 팁을 공유 하겠습니다.

Adventure tales 

1. 오랜 역사의 고딕 건축, 발렌시아의 아름다움

 

발렌시아, 스페인의 보석 같은 도시. 나는 그 곳에서 오랜 역사를 간직한 아름다운 건축물들과 마주했다. 발렌시아의 고딕 양식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세비야 교회는 정말로 숨을 멎을 만큼 아름다웠다. 큰 문을 열고 발렌시아의 역사에 발을 디딘 순간, 나는 세기를 넘어 존재한 이 건물들이 간직한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교회 내부는 멋진 장식뿐만 아니라 천장에 비치는 창문에서 들어오는 빛깔과 그림자가 어우러져 마치 예술작품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줬다. 발렌시아의 건축물은 단순히 돌과 석재의 조각뿐만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역사와 예술이 나를 감동시켰다. 각각의 세부적인 장식들은 지나간 세월의 흔적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 속에는 발렌시아의 인상적인 역사가 살아 숨쉬고 있는 것 같았다.

 

2. 햇살 가득한 시장, 발렌시아의 현지 맛 탐험

 

발렌시아의 시장은 현지 음식과 문화를 만나기에 최적의 장소였다. 햇볕이 가득 내리쬐는 시장 안에서는 신선한 과일, 채소, 해산물, 그리고 스페인 특유의 향신료들이 나를 홀린 듯 유혹했다. 특히, 팔랑카 지역의 오렌지와 꿀이 향긋한 공기를 가득 채우고 있었다.

 

나는 현지 주민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추천에 따라 다양한 현지 음식을 맛보았다. 발렌시아의 파에야는 정말로 일품이었는데, 고소한 리조토 리조와 신선한 해산물의 조합은 내 혀를 사로잡았다. 시장 안에서는 각 상인들이 자신만의 특색 있는 레시피와 신선한 재료로 요리를 준비해 주어, 그곳에서 맛보는 음식은 단순히 식사가 아니라 발렌시아의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이었다.

 

3. 예술의 도시, 발렌시아의 고딕 건축물과 예술관

 

발렌시아는 예술의 도시로서 특유의 고딕 건축물과 현대적인 예술관이 공존하는 곳이었다. 나는 발렌시아의 예술을 느끼기 위해 발렌시아 현대미술관을 방문했다. 건축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이 미술관은 건축적인 아름다움만으로도 눈을 사로잡았다. 내부에서는 현대미술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이곳에서는 스페인 예술의 다양성과 현대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발렌시아의 세비야 광장은 또 다른 아름다운 예술 작품으로 내게 다가왔다. 광장 중앙에 위치한 세비야 열사의 동상과 주변을 감싸고 있는 건물들은 그야말로 예술의 공간처럼 보였다. 햇볕 아래 뜨거운 돌로 된 지면에서 발렌시아의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진 풍경은 나에게 스페인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 주었다. 발렌시아는 마치 걷는 예술이라고 불릴 만큼, 도시 한 구석 한 구석이 그림같은 풍경으로 가득한 곳이었다.

Vital precautions 

1. 햇볕과 수분, 발렌시아 여행의 두 가지 필수 아이템

 

발렌시아는 햇볕이 강한 지중해 기후를 자랑하는 도시로, 나는 그 강렬한 햇살에 몸을 녹일 뻔 했다. 특히 여름에는 기온이 높아지고 낮 기온이 40도를 넘어가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가방에는 반드시 여행용 선글라스, 여행용 모자, 그리고 자주 사용할 선크림이 빠짐없이 들어 있어야 한다.

 

내가 발렌시아의 아침을 시작할 때마다, 해가 떠오르면서 거리에 햇살이 비치면서 도시는 새로운 에너지로 가득 차곤 했다. 하지만 이 햇볕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따라서 나는 항상 햇볕 차단제와 함께 다니며, 특히 중낮에는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건강에 이로웠다. 햇빛에 익숙하지 않은 몸에는 햇볕에 대한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발렌시아는 건조한 기후로 알려져 있다. 여행 중 항상 물병을 손에 쥐고 다녀야 했다. 특히 성당이나 박물관을 둘러보는 동안에도 물이 필요한 순간이 있었다. 그래서 나는 언제나 물을 챙겨다니며 건조한 공기에 몸을 적응시켰다. 더운 날씨에도 수분 공급을 잊지 않으면서 발렌시아의 특별한 경험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다.

 

2. 스페인어 기본 회화, 소통의 문을 열다

 

내가 발렌시아를 여행하면서 가장 강조하고 싶은 점 중 하나는 스페인어의 기본 회화를 습득하는 것이다. 발렌시아는 스페인어가 주로 사용되는 지역으로,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물론 관광지나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영어를 사용하는 곳도 있겠지만, 현지인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는 스페인어를 알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된다.

 

나는 여행 전에 간단한 스페인어 회화를 연습하고 현지인들과의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휘와 표현을 습득했다. 그 결과로 현지인들은 나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와 주었고, 이를 통해 발렌시아의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작은 가게나 시장에서 스페인어로 인사를 건네면, 그 곳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더 쉽게 얻을 수 있었다. 언어는 문화와의 소통의 열쇠이자, 새로운 경험을 열어나가는 티켓이다.

 

3. 발렌시아 특산품 구매, 기념품의 의미

 

발렌시아에서의 여행은 특산품을 구매하여 그 도시의 기억을 간직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어야 한다. 그 중에서도 발렌시아의 오렌지와 함께하는 산투로 (Santoro) 와인은 독특한 기념품으로 추천할 만하다. 이 와인은 지역에서 자란 과일의 향과 맛을 담아내어 발렌시아의 풍미를 전하는데, 나는 이 와인을 구매하여 돌아왔다.

 

그리고 발렌시아는 오랜 역사를 갖춘 도시로서 수많은 공예품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세라미카나 테라코타로 만들어진 예쁜 수작들은 나를 매혹시켰다. 도시의 기념품 가게나 예술시장에서는 이러한 수작들을 쉽게 구입할 수 있었다. 이런 작은 소품들은 나의 여행이 끝난 뒤에도 발렌시아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떠올리게 해주었다. 발렌시아에서 구매한 각종 제품들은 나에게 이 도시와의 소중한 만남을 상기시켜주고, 그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게 해 주었다.

Native customs 

1. 오렌지 향기에 푹 빠져든 발렌시아의 휴양지 분위기

 

발렌시아에 발을 디딘 순간, 그곳은 오렌지 향기로 가득 찬 휴양지로 나를 맞이했다. 도시 일대에 심겨져 있는 오렌지 나무들은 여름이면 달콤한 오렌지를 맛볼 수 있게 하고, 봄에는 꽃들로 가득 피어나 도시 전체를 아름답게 수놓아놓는다. 그 뿐만 아니라 오렌지 향기는 거리 곳곳에서 느껴지며, 도시의 공기마저도 싱그럽게 만들어 준다.

 

내가 발렌시아의 골목길을 걸을 때마다, 나는 오렌지 향기가 느껴질 때마다 순간적인 안정감에 휩싸인다. 특히 세비야 광장에 서서 주변의 오렌지 나무들을 바라보면, 도시의 활기찬 에너지와 함께 오렌지 향기가 어우러져 나에게 마치 작은 낙원을 선물해 주는 듯한 느낌을 준다.

 

2. 예술과 역사, 발렌시아의 아름다운 건축물 속으로

 

발렌시아는 아키텍처의 보석함 같은 도시로, 그 곳에서 나는 스페인의 풍요로운 예술과 역사에 깊이 빠져들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세비야 교회의 아름다움이었다. 세비야 교회는 발렌시아의 대표적인 건축물 중 하나로, 그 세련된 디자인과 섬세한 조각으로 나를 매료시켰다.

 

교회 내부로 들어가면, 거대한 기둥들과 높은 천장이 형성하는 공간은 마치 신의 신성한 공간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그 곳에서 나는 스페인의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진 느낌을 받았다. 특히 세비야 교회의 스페인 예술을 대표하는 작품들은 나에게 스페인의 정신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 주었다.

 

3. 불꽃놀이와 축제의 열기, 발렌시아의 특별한 경험

 

발렌시아는 특히 봄에 열리는 "라 토마티나" 축제로 유명하다. 이 축제는 도시 전체가 화려한 빨간색 토마토로 덮여지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나는 이 축제를 경험하기 위해 수백 명의 사람들과 함께 도시의 거리로 나갔다.

 

라 토마티나 축제의 열기는 나를 놀라게 했다. 빨간색 토마토를 들고 축제에 참여하는 사람들, 토마토 소화를 위해 물로 더럽혀진 사람들, 그리고 거리마다 흩어진 토마토들로 인해 도시 전체가 흥겨운 분위기로 넘쳐났다. 이 축제에서 나는 발렌시아의 열정과 즐거움을 직접 체험했다. 축제가 끝난 뒤에는 토마토 놀이의 재미와 도시의 활기찬 분위기가 나에게 오랜 기억으로 남았다.

Well-known food joint

1. La Riua

주소: Carrer del Mar, 27, 46003 València, Spain

설명: La Riua는 발렌시아에서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 유명한 피쉬 앤 칩스 레스토랑으로 알려져 있다. 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이 음식점은 신선한 해산물과 바삭한 튀김 옵션으로 손님들을 매료시킨다. 특히 매력적인 해안가의 전망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테라스가 있어 발렌시아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2. Restaurante Navarro

주소: Carrer de l'Arquebisbe Mayoral, 5, 46002 València, Spain

설명: Restaurante Navarro는 발렌시아에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레스토랑 중 하나로, 지역 특산품을 사용한 현지 전통 요리를 제공한다. 메뉴는 계절에 따라 변하며, 스페인의 맛과 향을 정갈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유럽 최대의 건물 중 하나인 발렌시아 성당 근처에 위치하여, 성당을 구경한 후 이 레스토랑에서 현지 맛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3. Central Bar

주소: Plaça de la Ciutat de Bruges, 46001 València, Spain

설명: Central Bar는 발렌시아 중앙시장인 Mercat Central 내에 위치한 트렌디하고 현대적인 레스토랑이다. 시장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제공하는 다양한 피치도, 스페인 전통 요리, 그리고 훌륭한 타파스로 유명하다. 현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이 곳에서는 시장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끼면서 발렌시아의 현지 맛을 즐길 수 있다.

스페인(Spain)발렌시아(Valencia)